서울 일출 예정 시각은 '오전 7시 46분'…서울에서 해돋이 감상하기 좋은 일출 명소 21곳

서울 일출 예정 시각은 '오전 7시 46분'…서울에서 해돋이 감상하기 좋은 일출 명소 21곳

디지틀조선일보 2019-12-30 17:28:32 신고

기사입력 2019.12.30
  • 2020년 새해에는 서울시내에서 온가족이 함께 해돋이를 보며 소망을 기원해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와 각 자치구는 안산, 용왕산 등 ‘도심 속 산’부터 아차산, 북한산 등 ‘서울 외곽을 둘러싼 산’과 ‘도심속 공원’ 등에서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도록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해맞이 행사’를 서울시내 산과 공원에서 일제히 연다.


  • 2020년 서울의 산과 공원 새해 일출명소 21곳(사진출처=서울시)
    ▲ 2020년 서울의 산과 공원 새해 일출명소 21곳(사진출처=서울시)

    이에 서울시는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일출 명소 20곳을 도심 속 산 7곳(안산, 응봉산, 배봉산, 개운산, 용왕산,삼성산, 남산), 서울 외곽을 둘러싼 산 10곳(개화산, 봉산,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용마산, 아차산, 일자산, 우면산, 매봉산), 시내 공원 4곳(청운공원, 하늘공원, 올림픽공원, 한강공원)으로 구분해 소개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2020년 새해 서울의 일출 예정 시각은 오전 7시 46분이다.

    안산·응봉산·배봉산·개운산·용왕산·삼성산·남산에 올라 서울을 한눈에

    서울 도심 속에 위치한 서대문구 안산(봉수대), 성동구 응봉산(팔각정), 동대문구 배봉산(정상부공원), 성북구 개운산(공원운동장), 중구 남산(팔각광장) 등 7곳에서는 ‘풍물공연’, ‘소망 풍선 날리기’, ‘떡국나눔’, ‘윷점보기’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 동대문구 배봉산(사진출처=서울시)
    ▲ 동대문구 배봉산(사진출처=서울시)

    '서대문구 안산(봉수대)'은 가파른 언덕의 계단을 힘들게 오를 필요 없이 안산자락길을 이용하면 보행약자도 비교적 수월하게 올라갈 수 있다. ‘새해 인사 및 덕담’, ‘대북타고’, ‘차 나눔’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성동구 응봉산(팔각정)'은 봄철 개나리가 아름다워 ‘개나리산’이라고도 불리며 이곳에 오르면 한강과 서울숲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이다. 새해 해맞이 행사로 풍물패 공연, 소원지 작성, 소망풍선날리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중구 남산(팔각광장)'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일출 명소로 우리소리 한마당 공연, 판굿·모듬북 연주 등 전통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아차산, 봉화산 등... LED타북공연, 박터트리기, 평화의 불 점화 등 눈길

    도심 인근의 해맞이 행사 장소로는 광진구 아차산(해맞이광장), 중랑구 용마산(5보루), 강북구 북한산(시단봉), 도봉구 도봉산(천축사), 은평구 봉산(팔각정), 강서구 개화산(정상) 총 10곳이 있다.


  • 광진구 아차산(사진출처=서울시)
    ▲ 광진구 아차산(사진출처=서울시)

    '광진구 아차산(해맞이광장)'은 산세가 완만해 누구나 쉽게 산에 오를 수 있어 매년 4~5만여 명이 신년 해돋이를 보기 위해 몰리는 유명 일출지다. 진입로부터 해맞이 광장까지 가는 약 1.1㎞의 등산로를 청사초롱이 환히 비추고, 행사장소에서는 축하공연(LED타북,성악)과 연날리기, 새해 소원지 쓰기 등을 하며 신년을 맞이할 계획이다.

    '은평구 봉산(팔각정)'은 해발 200m정도의 야트막한 동네뒷산으로 해돋이를 보러 올라가기에 비교적 수월하다. ‘희망의 박터트리기’, ‘새해엽서 보내기’, ‘대북타고’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강서구 개화산(정상)'은 한강과 북한산을 두루 볼 수 있는 일출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대북 공연’, ‘길놀이’, ‘신년메시지 낭송’, ‘소망엽서 보내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강북구 북한산(시단봉)'에서는 해맞이를 함께하는 이웃들과 만세 삼창을 외치며 새해 인사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고, 673년 신라시대에 창건된 도봉구 도봉산(천축사)에서는 ‘새해 기원문 낭독’, ‘풍물패 공연’ 등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노원구 수락산(도안사)'에서는 ‘난타공연’, ‘평화의 불 점화’를, 구로구 매봉산(정상)에서는 ‘소망풍선 날리기’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하늘공원 정상에서 타악공연, 올림픽공원에선 신년휘호 써주기 등 행사 눈길

    산이 아닌 대형 공원에서도 새해 해돋이를 보며 행사를 진행한다.


  • 금천구 삼성산(사진출처=서울시)
    ▲ 금천구 삼성산(사진출처=서울시)

    '마포구 하늘공원(정상)'에서는 약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소원지 작성’, ‘타악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하늘공원은 진입로 조성이 잘 되어 있어 정상까지 오르는 데 크게 어렵지 않다.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몽촌토성(망월봉)'에서는 ‘해맞이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흰쥐띠 사랑의 포토존’, ‘신년휘호 써주기’ 등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