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순창은 처음이지! 프랑스인이 안내하는 ‘순창 골목투어’ 즐겨요

어서와 순창은 처음이지! 프랑스인이 안내하는 ‘순창 골목투어’ 즐겨요

투어코리아 2019-12-04 11:58:13 신고

내년 순창시티투어 운영 앞두고 ‘순창골목투어’ 시범 운영

파란 눈 프랑스인과 함께 전북 순창 골목투어즐 즐겨보자. 순창군이 오는 2020년부터 본격 운영될 순창시티투어 운영을 앞두고 읍내투어 관광상품인 ‘순창골목투어’를 시범운영한다.

이번 투어는 프랑스 국적이지만 순창에 살고 있는 레아모로씨가 안내해 파란 눈의 외국인이 바라본 순창의 모습을 소개한다.

오는 6일 첫 번째 투어를 시작으로 14일과 15일에 걸쳐 세차례 진행하며, 한국인에게는 익숙하지만 외국인에게는 감성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순창의 숨겨진 골목길을 따라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한 곳을 추천해 안내한다.

6일에는 ‘인스타 감성 레트로 읍내투어’로 이름을 내걸고, 90년 때까지 고추장제조 가구들이 모여 있던 옛 고추장골목을 시작으로 방앗간이 있는 창림동 문화마을, 순창재래시장 등 순창에서만 느낄 수 있는 복고풍의 감성을 찾아 여행한다.

또한 14일에는 외국인만을 대상으로 고추장마을, 향교, 체계산과 순창카페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라는 프로그램을 변형해 순창풍으로 기획해 선보일 방침이다.

15일에는 일반 관광객을 대상으로 순창읍 고추장마을 내 발효소스토굴, 장류박물관을 비롯하여 섬진강 투어와 함께 전래놀이를 관광상품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순창골목투어 프로그램은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순창시티투어버스’ 시행에 앞서 순창읍의 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한 시범운영”이라면서 “이번 운영으로 단점을 보완해 향후 시티투어버스 이용자에게 순창 레트로(복고) 상품으로 발전, 정규프로그램화 하여 옛 고추장골목을 중심으로 순창읍 관광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어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순창군 미생물산업사업소와 방랑싸롱에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