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피부 관리와 다이어트의 모든 것

완벽한 피부 관리와 다이어트의 모든 것

노블레스 2019-10-06 09:00:00 신고

1 멜라노리듀틸 성분이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개선하고 마스리닉 애시드 성분이 재생을 촉진하는 ‘화이트 세럼’은 Natura Bisse- by La Perva.
2 모란 뿌리 추출물 성분이 밤사이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피어니 브라이트닝 나이트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Fresh.
3 독자적인 블랑 플로라릭서 듀TM 복합체 성분이 피부 톤을 밝혀주고 탄력을 강화하는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래디언트 화이트 브라이트닝 유스 크림’은 Estee Lauder.

1 순백의 드레스에 어울리는 무결점 피부, 화이트닝 케어
웨딩 메이크업을 아무리 완벽하게 한다고 해도 잡티와 다크 스폿을 방치할 순 없다. 더구나 지금은 본연의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살리는 내추럴 메이크업 시대. 피부 톤을 전반적으로 고르게 밝히면서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화이트닝, 브라이트닝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자. 단, 화장품만으로 가시적 효과를 보려면 최소 3개월 이상 사용해야 한다. 순한 홈 필링 제품을 이용한 각질 관리를 병행하면 시간을 좀 더 단축할 수 있다.











2 최고의 성형은 체중 감량, 디톡스 다이어트
꿈에 그리던 드레스를 소화하기 위해 야리야리한 몸매를 만들고 싶다면? 영화 촬영이나 콘서트를 앞두고 단기간 급속 감량하면서도 건강까지 챙기는 스타들의 시크릿 다이어트 레시피를 참고하자. 할리우드에서 인정받은 대표적 다이어트 방법은 탄수화물 40%, 단백질 30%, 지방 30%로 이루어진 식단을 유지하는 ‘존 다이어트’, 탄수화물 5%, 단백질 20%, 지방 75%의 저탄수 고지방 요법인 ‘케토 식단’, 탄수화물 일일 섭취량을 20~25g으로 급격히 낮췄다가 점차 올리는 ‘앳킨스’, 한 달에 5일간 일일 섭취 칼로리양을 제한하는 이른바 간헐적 단식인 ‘FMD’ 등이다. 이들 모두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여 인슐린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체내 염증을 관리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 방법이 번거롭고 복잡하다면 마돈나, 귀네스 팰트로, 레이디 가가의 트레이너로 유명한 트레이시 앤더슨이 개발한 저염유동식을 섭취하는 ‘이유식 다이어트’도 있다. 아침과 점심은 이유식을 먹고 저녁은 채소와 과일 위주의 저칼로리 음식을 먹는 것인데, 소화가 잘돼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면서도 위에 무리가 덜 간다. 외식이 잦아 식단 관리가 전혀 안 된다면 코코넛 오일이나 해독 주스에 도전해보자. 앤젤리나 졸리는 매일 아침 코코넛 오일한 스푼을 먹는데, 코코넛 오일이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을 돕고 주름과 피부 처짐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드루 배리모어가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진 해독 주스는 브로콜리, 양배추, 케일, 시금치 등 알칼리성 채소중심의 그린 스무디다.











주사로 몸매 조각하기 at 손유나 클리닉
아무리 굶거나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특히 허벅지 앞쪽이나 등살이 늘 신경 쓰였는데, 결혼을 앞두고 전문 시술을 받아보기로 결심했다. 수소문 끝에 지방을 녹이는 ‘캣주사’로 유명한 손유나 클리닉을 추천받았다. 주사에 대한 두려움을 안고 방문했으나 깜짝 놀랄 만큼 긴 대기 줄을 보고 공포는 기대로 바뀌었고, 손유나 원장의 환한 미소를 마주하니 설레기까지 했다. 그녀가 직접 개발한 캣 주사는 빼고 싶은 부위를 정확히 공략할 수 있는데, 나는 허벅지 앞쪽과 등살 그리고 둥그스름한 턱에 맞기로 했다. 마취 연고와 아이스 팩으로 신경을 둔화시킨 후 시술이 진행되었다. 통증은 참을 만했다. 시술 직후에는 주사 자국이 남고 피부가 약간 부풀어 올랐지만 남들은 눈치챌 수 없을 정도였고, 다음 날 허벅지에 옅게 멍이 들었지만 며칠 후 완전히 사라졌다. 시술을 받고나서 사나흘 후부터 신기하게도 얼굴이 갸름하고 작아졌고, 허벅지 앞쪽의 볼륨 또한 줄어든 느낌이 들었다. 2주 후 다시 방문해 같은 부위에 캣 주사를 또 맞고, 얼굴선을 따라 리프팅 주사를 더 맞았다. 리프팅 주사는 즉각적으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선사하지만 지속력이 다소 떨어지는데, 캣 주사와 함께 맞으면 이런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손유나 클리닉은 셀렙들이 티나지 않게 예뻐지는 곳으로 유명하다. ‘신이 내린 몸매’로 유명한 해외 슈퍼모델도 이곳에서 전신에 캣 주사를 맞는다고 한다. 직접 경험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_ 최진희(32세, 동시통역사)











4 마르멜루잎 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크림 젤 텍스처가 균형 잡힌 보디라인을 가꿔주는 ‘바디 핏 엑스퍼트 카피톤’은 Clarins.
5 아이비 추출물과 에센셜 오일 성분이 심신을 안정시키고 셀룰라이트 감소에 도움을 주는 ‘안티 셀룰라이트 바디 오일’은 Alqvimia by La Perva.
6 용안씨 추출물 등 식물성 활성 성분이 셀룰라이트를 억제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하는 ‘셀룰리노브’는 Sisley.

3 신혼여행 비키니 준비, 안티셀룰라이트 케어
복부와 둔부, 허벅지의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는 웨딩드레스로 가릴 수 있지만 신혼여행까지 생각한다면 손놓고 있을 수만은 없다. 셀룰라이트란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수분이 지방과 섞여 생긴 섬유질. 한번 생성되면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결혼식 준비 기간 내내 집중관리가 필요하다. 하루 두 번 이상 마사지와 운동을 병행하며 안티셀룰라이트 제품을 듬뿍 발라주면 4주 후부터 변화를 느낄 수 있다.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보디스크럽제로 묵은 각질을 제거한 후 사용할 것.











7 고주파, 레드라이트, 프랙셔널 열에너지로 피부에 열을 발생시켜 보디라인을 탄탄하게 가꿔주는 ‘실루엣 고주파 바디 관리기’는 Silk'n.
8 강력한 자성으로 피부를 탄탄하게, 얼굴선을 날렵하게 가꿔주는 마그네틱 마사저 ‘마그네타이트15’는 Make On.
9 타이트닝 모드로 피부 속 탄력을 채우고 리프팅 모드로 얼굴을 V라인으로 가꾸는 레이저 탄력 기기 ‘프라엘 플러스 토탈 리프트업 케어’는 LG PraL.

4 내 손안의 피부 주치의, 뷰티 디바이스
피부과 시술에 거부감이 있거나 도저히 시간이 나지 않는다면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가 대안이 될 수 있다. LED나 레이저를 이용하는 기기부터 미세 진동이나 자성을 이용하는 마사저, 얼굴은 물론 몸매 관리를 위한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니 고민에 맞춰 선택해보자. 전문가급 케어를 원한다면 진동 클렌저로 세안하고, 이온 부스터로 화장품 흡수를 촉진한 뒤, 리프트기기로 탄력 마사지를 하는 등 뷰티 루틴 여러 단계에 걸쳐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10 24K 골드와 식물 추출물 성분이 눈가 피부를 매끄럽고 탄력 있게 가꿔주는 ‘골드 에너자이징 아이 리커버리 마스크’는 Chantecaille.
11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모공에 탄력을 더하는 ‘코퍼필’은 Omorovicza.
12 솜 모양으로 동결 건조한 인체 케라틴 세포배양액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집중 공급하는 ‘페어리 플로스’는 Act One Scene Five.

5 동안의 필수 조건, 탄력 케어
주름지고 늘어진 피부의 신부, 상상만 해도 슬픈 비주얼이 아닐 수 없다. 얼굴은 물론 드레스를 입었을 때 드러나는 데콜테와 네크라인까지 탄력 케어를 시작할 것. 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기이므로 고기능성 화장품을 마구잡이로 바르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럴 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데, 일정 기간만 사용하는 인텐시브 케어 화장품을 추천한다. 이 제품들은 보통 4~6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어 결혼식 한두 달 전부터 시작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브라이트닝을 위한 마지막 단계, 비노테라피
결혼식을 앞두고, 마지막 정리가 필요하다. 이때는 부드럽고 세심한 터치로 심신을 안정시키는 한남동 꼬달리부티크 스파에 들러보자. 무엇보다 꼬달리 제품의 향이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곳의 베스트 프로그램은 수딩 및 보습 페이셜 케어 ‘비노테라피 페이셜 트리트먼트’. 말 그대로 포도를 이용해 피부에 윤기와 안색 정화 효과를 바로 볼 수 있다. 리제너레이팅 컨센트레이트와 함께 핫 스톤, 콜드 스톤을 사용해 마사지를 하는데 얼굴의 미세한 림프 순환까지 촉진한다. 스톤 마사지 후에는 글리콜릭 필 마스크로 결혼식 당일까지 피부에 건강한 윤기가 계속되도록 해준다. 이 프로그램은 얼굴뿐 아니라 목과 어깨, 데콜테 라인까지 마사지해주기 때문에 전신이 이완되는 느낌이 든다.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지막은 꼬달리의 베스트 제품인 비노퍼펙트 레디언스 세럼을 얼굴에 바르는 것. 비노퍼펙트 레디언스 세럼은 청포도를 갓 짜낸 것처럼 신선한 포도즙이 연상되는 제품으로 꼬달리를 만드는 와이너리인 프랑스 샤토 ‘스위스 오 라피트’의 건강함이 온몸의 세포를 깨우는 듯하다. _ 정재은(28세, 카피라이터)











13 스트레스로 뭉친 가슴 라인을 풀어주고 탄력을 높여주는 ‘바스트 퍼밍 바디 오일’은 Alqvimia by La Perva.
14 귀리씨 추출물 등 3D 퍼밍 활성 성분이 가슴은 물론 데콜테까지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개선하는 보디 에센스 ‘휘또 뷔스뜨+데콜테’는 Sisley.

6 여성스러움의 키포인트, 가슴 퍼밍 케어
마른 체형은 어떤 옷이든 척척 소화하지만 드레스만은 예외다. 탱탱하고 볼륨 있는 가슴 라인이야말로 웨딩드레스의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하는 포인트이기 때문이다. 가슴은 대부분 지방 조직이라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면 가장 먼저 살이 빠지는 부위이므로 별도로 관리해야 한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을 함유한 퍼밍 화장품을 바르고 마사지하면서 가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자. 물론 화장품과 운동만으로 가슴이 커지기는 어렵지만 탄력을 높여 가슴 라인을 예쁘게 잡아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빈틈없는 맞춤 페이스 케어 at 탐클리닉
30대와 40대 신부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이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얼굴의 색소침착과 색소, 눈가의 잔주름, 미간 주름, 피부 건조 그리고 탄력 저하다. 이 모든 걸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술이 있다면 망설일 필요가 없다. 대한의원협회 부회장이기도 한 탐클리닉 권혜석 원장의 손놀림은 매우 빠르면서도 부드럽고 정확하다. 마치 과학 실험실이 연상되는 시술 베드에 눕자마자 음악이 울려 퍼진다. 1980년대 복고풍 음악과 함께 시작된 시술은 마치 공포 영화의 서막 같은 느낌이 들게 한다. “얼굴에 검은 색소와 붉은 색소가 많으니 먼저 ‘그린셀 레이저’ 시술을 할게요.” 피부 전반에 화려한 빛이 쏟아지며 다양한 불빛이 지나갔다. “자, 이제 리프팅과 주름을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는 보톡스를 얼굴 전체에 약하게 흩뿌릴게요.” 물장구치던 물방울들이 얼굴에 튄 듯 부드럽게 주삿바늘이 지나간다. 그린셀 레이저는 시술 후에도 워낙 자연스러워서 인기가 많다고 한다. 이어서 보습과 볼륨감을 높여주는 일명 ‘핑크 주사’를 놓았다. 기존에 ‘샤넬 주사’라는 이름으로 유행하던 시술인데, 새롭게 핑크 주사로 업그레이드됐다. 기본 성분은 히알루론산과 53가지 영양 성분이 배합된 데다 성장인자 펩타이드까지 들어 있다고. 탐클리닉 권혜석 원장이 K 부스터와 개발한 성분이다. 다시 한번 모공과 피붓결 개선에 좋은 ‘DMT 시술’ 레이저 빛이 얼굴에 쏟아진다. 얼굴이 약간 화끈거리는 정도다. 이 시술의 하이라이트는 지방을 분해하는 ‘양악 주사’다. 서마지나 울세라보다 반응이 빠르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요즘 인기가 많다. 이 모든 시술을 30분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압축적으로 진행했다. 2주 간격으로 2~3회 정도 받으면 결혼식 날 당신은 완벽한 젊음을 되찾을 것이다. _ 김주연(36세, 패션 디자이너)











15 사향씨, 식물성 알코올, 벤조인 파우더 성분이 가슴과 등의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주는 국화 향 보디 토너 ‘아쿠아 디 질리’는 Santa Maria Novella.
16 진정 효과가 뛰어난 온천수와 각종 항균·항염 성분을 함유한 트러블 케어용 세정제 ‘클리낭스 클렌징 젤’은 Avene.
17 특허 복합체 성분이 여드름 균을 중화해 트러블을 억제하고 모공을 케어하는 ‘비노르 블레미쉬 컨트롤 인퓨전 세럼’은 Caudalie.

7 굴욕 없는 뒤태를 위한 등드름 케어
결혼 준비로 인한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해진 생활 패턴으로 갑자기 등에 여드름이 생겼다면? 등에 난 여드름은 화농성인 경우가 많고 얼굴보다 자국이 남기 쉬워 즉각 관리해야 한다. 때를 밀거나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등 자극은 절대 금물. 피지 조절과 각질 제거를 돕고 항염 기능이 있는 약산성 클렌저로 세정한 뒤 보습제를 충분히 바른다. 안타깝게도 이미 착색되었다면 셀프 케어로는 복구하기 어려우므로 피부과에서 필링 시술과 색소침착을 완화하는 레이저 시술을 받을 것.











18, 19 히터 컵, 비즈 왁스, 스패출러로 구성된 얼굴 및 전신용 ‘셀프 하드 왁싱 키트’는 Allongs.
20 로터스 플라워, 오키드, 베리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제모 크림 모이스쳐라이징 바디 센시티브 스킨 위드 로터스 플라워’는 Body Natur.

8 만지고 싶은 피부의 완성, 왁싱
겨드랑이나 팔, 다리 왁싱이야 기본이지만 평생 한 번 있는 이벤트를 앞둔 예비신부라면 특별한 왁싱도 고려해보자. 헤어라인이나 눈썹 왁싱으로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하고 이미지를 바꿀 수 있다. 인중, 턱, 목덜미의 솜털을 왁싱하면 얼굴과 목선이 훨씬 깨끗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왁싱 후엔 피부가 민감해지므로 결혼식 날 최소 3일 전에 하는 것이 좋다. 왁싱 후엔 알로에 젤을 듬뿍 발라 피부를 진정시킬 것.











9 어딘지 모르게 예뻐지는 비결, 스파 케어
결혼 준비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에 스파보다 좋은 곳이 있을까? 고가의 브라이덜 케어가 아니어도 좋다. 가심비 좋은 스파를 골라 결혼식 한두 달 전부터 꾸준히 방문하자. 꼬달리 부티크 스파(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55가길 22, 02-6011-0226)의 ‘비노퍼펙트’ 프로그램은 얼굴을 포함한 전신 마사지에 콜드 스톤과 핫 스톤 마사지, 글리콜릭 필 마스크까지 제공한다. 가격은 60분 12만1000원, 90분 16만5000원. 이솝 사운즈 한남 스파(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35 1층, 02-749-1987)의 ‘캄 코렉트’ 마사지는 딥 클렌징과 페이셜 케어로 구성되며 60분 13만5000원이다. 달팡 시그니처 스파(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20 르메르디앙 서울 F층, 02-567-8493)의 ‘에센셜 페이셜’ 프로그램은 아로마테라피와 얼굴, 목, 어깨, 데콜테와 가슴 주변 마사지까지 포함하며 60분 16만5000원.











왁싱을 가장 덜 고통스럽게 받는 법 at 무무 왁싱 스튜디오
신혼여행을 가기 전 필수 코스는 왁싱 숍이다. 왁싱을 덜 고통스럽게 하는 방법 중 하나는 숙련된 왁서에게 시술받는 것. 무무 왁싱 스튜디오는 유명 연예인들이 즐겨 찾는 ‘왁싱 맛집’으로, 왁싱 아카데미까지 운영해 왁서의 숙련도를 보장한다. 시술 전 피부 타입을 체크한 후 자체 제작 브랜드 ‘알롱’의 청결 티슈로 시술 부위를 닦고 침대에 누우면 왁싱이 시작된다. 떼어낼 때마다 통증 수준을 예고해주는 등 고객의 고통을 줄여주려는 배려가 느껴지고, 왁서가 숙련된 만큼 확실히 덜 아프다. 시술을 진행하며 미처 몰랐던 피부 상태와 케어 방법도 알려준다. 왁싱이 끝난 후에는 알롱의 알로에 젤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미묘한 끈적임이 남는 다른 제품과는 달리 매끄럽게 마무리되며, 소량의 소독 성분을 함유해 항균 효과도 있다. 또 각질 연화 효과가 있어 도포하기만 해도 인그로운 헤어 예방을 돕는 ‘안티 인그로운 헤어 스프레이’는 알롱의 히든 아이템. 신혼여행을 앞두고 브라질리언 왁싱을 원한다면 섬세하고 숙련된 솜씨의 왁서,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사용하는 무무 왁싱 스튜디오를 추천한다. _ 민은지(29세, 대학원생)











21 살구색 스킨 프렌치와 골드 라이닝, 골드 펄 자개 패턴이 조화를 이룬 ‘프리미엄 젤 네일 스트립 #105 솔 테스’는 Mister Bower.
22 영롱한 핑크 오팔 글리터를 섬세하게 그러데이션한 세미 큐어 젤 ‘N 베이직 네일 no.3’는 Ohora.
23 골드 글리터, 핑크, 베이지, 아이보리 컬러로 구성된 ‘쓱싹네일 글리츠 젤 네일 스티커 베이지 골드’는 Brush Lounge.

10 신혼여행을 마칠 때까지 깔끔하게, 네일 스티커
드레스와 부케를 골랐다면 이제 어울리는 네일을 고민할 차례다. 웨딩용으로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은 모던한 화이트 프렌치 네일, 로맨틱한 페일 핑크 네일, 내추럴한 누드 네일. 여기에 크리스털이나 진주 파츠로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단, 드레스가 화려하다면 네일은 심플한 것이 좋다. 결혼식부터 신혼여행 기간까지 약 일주일 동안에는 네일 케어를 하기 어려우므로 결혼식 전 젤 네일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신혼여행지의 컬러풀한 의상과 잘 매치되지 않는다면 젤 네일 스티커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언뜻 봐선 진짜 젤 네일 아트와 분간이 가지 않을 만큼 정교하며 TPO에 맞춰 손쉽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므로 신혼여행용 트렁크에 종류별로 챙기자.

 

에디터 김주은(프리랜서)

Copyright ⓒ 노블레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