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결혼, 남편 고우림 소름돋는 학력과 집안 수준(+재산 나이차이)

김연아 결혼, 남편 고우림 소름돋는 학력과 집안 수준(+재산 나이차이)

살구뉴스 2022-07-25 17:43:55 신고

3줄요약
 
SBS/ 더팩트 SBS/ 더팩트

'피겨퀸' 김연아(32)가 오는 10월 깜짝 결혼 소식을 전하며 예비 남편 고우림의 학력과 집안, 재산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25일 고우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는  공식입장을 내고 "고우림은 오는 10월 '피겨여왕' 김연아와 결혼식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결혼식은 가까운 친지와 지인들을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 구체적인 결혼 날짜와 예식 장소를 알리지 않는 점, 많은 팬분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고우림과 김연아는 지난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계기로 처음 만났으며, 3년여간의 교제 끝에 결혼이라는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 한 매체에서는 지난 23일 밤 두 사람이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을 단독 보도했습니다.

 
더팩트 더팩트

이들은 차에서 데이트를 즐겼고 이동할 때는 고우림이 어김없이 김연아를 케어했다면서, 서로의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모처럼 시간을 내 영화 관람을 하는 등 약 12시간의 데이트를 즐겼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들의 교제설은 지난 12월부터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돌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엇갈리는 스케줄을 만들거나 시간 차 움직임으로 미리 열애 사실이 밖으로 새나가는 것을 차단했다고 합니다. 과거 열애설 보도로 한차례 홍역을 치른 경험이 있는 김연아 측에서 열애 관련 보도에 극히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고우림 측에서도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그 어떤 대응도 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고수해왔기 때문으로 해석해 볼 수 있습니다.

김연아, 10월 결혼…'5세 연하' 예비신랑 고우림은 누구

 
JTBC JTBC

김연아와 3년 열애 끝에 부부의 연을 맺게된 고우림은 1995년생 올해 나이 28세로 김연아보다 5세 연하입니다. 군대는 아직 미필로 결혼식 이후 곧장 입대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학력도 화려합니다. 고교 시절부터 음악에 두각을 나타낸 그는 경북예술고등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한 뒤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그는 현재 서울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입니다. 서울대학교 15학번 잘생긴 신입생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서울대 졸업사진 서울대 졸업사진

제8회 독일가곡 콩쿠르, 제25회 슈베르트가곡 콩쿠르, 제23회 성정전국음악 콩쿠르 등에서 고등부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툴루즈 국제 성악 콩쿠르, 파파로티 성악콩쿠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이 후 고우림은 남성 4중창 단원을 뽑는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2에 팀 멤버로 출연해 우승했고, 현재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 멤버 겸 성악가입니다.

정규 1~3집에 이어 올해 포레스텔라로서 첫 번째 미니앨범 '더 비기닝 : 월드 트리(The Beginning : World Tree)'를 발매했으며, 동명의 전국투어 공연도 진행했습니다. 지난 9, 10일에는 단독 팬미팅 콘서트도 개최했습니다.

'퀸연아' 만큼이나… 김연아 예비 시댁, 만만치 않은 집안이었다

 
고우림 아버지 고경수 목사 고우림 아버지 고경수 목사

그의 예술적 재능은 집안 내력으로, 9살 터울의 형이 있고, 집에서는 막내입니다. 형이 미술 전공이라 그런지 본인도 그림을 꽤 잘 그리는 편입니다.

고우림 아버지 직업은 목사로 '외국인 노동자의 수호천사'로 불리는 고경수 목사입니다. 즉 본인도 교회 오빠 출신(?)입니다. 아버님의 목회일 때문에 어릴 적 부산광역시 좌천동에서도 3년 살았다고 합니다. 한편, 배우자가 될 김연아는 가톨릭 신자입니다.

고 목사는 대구 한 교회 목사로, 2003년 이주민선교센터를 설립한 뒤 이국땅에서 생계를 이어가는 외국인을 꾸준히 돕고 있습니다.

이주민이 겪는 부당 대우에 맞서 싸워온 고 목사는 2004년 4월, 임금체불에 지쳐 한 중국인 노동자가 목숨을 끊자 이를 애도하며 두 달 동안 유족과 함께 농성장을 지키기도 했습니다. 

또 명절이면 갈 곳 없는 외국인에게 잔칫상을 대접하는 등 선행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이 확산한 2020년에는 이주민에게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코로나19 예방 용품을 나누는 선행도 베풀었습니다.

아버지 영향인지 고우림도 과거 루게릭 환우를 위한 요양병원 건립에 힘을 보탰습니다. 그는 2018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승일희망재단 기부 사실을 알린 바 있습니다.

김연아 역시 평소 선행을 실천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피겨퀸'이면서 '기부퀸'이기도 한 그는 뛰어난 피겨 실력만큼 선한 마음으로 팬들을 감동케 했습니다. 

선수 시절 받은 우승 상금을 전액 기부하면서 '퀸연아'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했습니다.

 
김연아 팬카페 김연아 팬카페

유니세프 국제 친선대사로 활동 중인 김연아는 2020년 코로나19 치료에 보태달라며 팬들과 함께 모금한 1억여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외에도 산불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본 지역에 통 큰 기부를 하거나 아이티 대지진, 필리핀 태풍, 네팔 지진 당시에도 피해국에 기금을 지원했습니다.

​​​​​​​김연아는 존경받는 완벽한 롤 모델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 인스타그램

김연아는 1990년생 올해 나이 33세로 설명이 필요 없는 한국 스포츠계의 '슈퍼스타'입니다. 그는 피겨스케이팅 불모지였던 한국에 혜성처럼 나타나 차원이 다른 연기로 여자싱글 무대를 평정했습니다.

김연아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을 차지했고,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건 뒤 은반과 작별했습니다. 김연아는 은퇴 후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평창올림픽 개회식에선 성화 최종점화자로 나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안겼습니다.

국내 스포츠 역사를 뒤져봐도 국내에서 이렇게 압도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운동선수는 손가락에 꼽힙니다. 한국에선 생소한 종목인 피겨에서 혜성같이 나타난 천재라는 점,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상에 올라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다는 점 등으로 인하여 은퇴한 지금도 전 세대에게서 뜨거운 국민적 사랑을 받고있는 인물이며 여러 레전드 선수들과 더불어 대한민국 스포츠 역사상 가장 자랑스러웠던 슈퍼스타 중 한 명이었다고 평할 수 있습니다.

연느님이라는 별명이 그녀가 한국 사회에서 가지는 위치를 잘 알려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느님이라는 별명은 아무에게나 붙는 별명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력, 인기, 인성 중 하나라도 빠져서는 안 되며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인물이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느님으로는 유느님이 있습니다. 김연아가 여태까지 찍은 CF나 광고의 종류나 숫자도 그녀의 위치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은퇴하고 시간이 꽤 흐른 지금까지도 김연아는 최고의 CF 스타 중 한 명입니다. 

이렇게 그녀의 인지도나 인기는 아직도 상당하기에 김연아라는 인물의 '브랜드 가치'는 아직 매우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그녀가 앞서 언급한 대로 실력, 인기, 인성 세 가지 요소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아름다운 외모까지 갖췄기 때문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