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닌텐도 다이렉트 최고 기대작 TOP 5

E3 닌텐도 다이렉트 최고 기대작 TOP 5

네오필 2021-06-16 17:40:06 신고

한국 시간으로 6월 16일 오전 1시 E3 2021에서 진행된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야숨2'를 비롯한 신작들이 대거 공개가 되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6월 16일 기준으로 조회 수 약 600만과 19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는데요.

이걸 그냥 지나칠 수는 없죠.
가장 큰 기대를 모았던 작품 TOP 5를 모아봤습니다.

※ 몬스터 헌터 스토리즈2, 마리오골프 슈퍼 러시, 진 여신전생 5 등 이미 공개됐던 신작은 제외했습니다.

1. 즐거움을 나눠라 메이드 인 와리오

출시일: 2021년 9월 10일 금요일
한국어: 지원
장르: 파티, 캐주얼
가격: 54,800원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한국 게이머들에게는 비교적 낯선 캐릭터 '와리오'가 주인공이에요. 게임 방식은 랜덤으로 등장하는 미니 게임을 차례대로 클리어하면 되는데요.

이번 작품에는 200종류 이상의 미니게임이 수록되었고 L스틱과 A버튼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홈 파티 타이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이콘을 나누거나 로컬 통신(각자 닌텐도 스위치 1대씩)을 통해 2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kxk6ijyr5Wk

2. 마리오 파티 슈퍼스타즈

출시일: 2021년 10월 29일 금요일
한국어: 지원
장르: 파티
가격: 64,800원

긴 역사를 가진 닌텐도의 파티 게임 '마리오 파티'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기존 작품에 등장했던 주사위 게임과 미니 게임을 모아 담은 형태이기 때문에 완전한 신작이라기보다는 닌텐도 스위치 이식판에 가까워요. 액션, 스포츠, 레이스, 퍼즐 다양한 장르의 100여 가지 미니게임을 수록했습니다.

플레이 방식은 슈퍼마리오 파티와 거의 유사합니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주사위를 굴리면서 보드게임을 하고, 랜덤으로 등장하는 미니 게임들을 클리어하며, 스타를 많이 모아 1등을 하는 방식이에요.

또한 닌텐도 스위치 한 대로 여러 명 플레이, 로컬 통신 플레이, 전 세계 플레이어와 온라인 랜덤 매치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또한 플레이 도중 저장도 가능하다고 해요.(온라인은 친구 대전 시)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lTiFERyYlPY

3. 영 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

출시일: 2021년
한국어: 미정
장르: 공포
가격: 미정

영 제로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이자 2014년 닌텐도 Wii U로 발매됐던 <영 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를 닌텐도 스위치에 이식한 작품입니다. 시리즈 20주년을 기념했다고 해요.

플레이어는 얼마 되지 않는 빛이 나오는 손전등과 귀신을 물리칠 수 있는 '사영기'를 사용해 산속에 실종된 사람들과 물건들을 찾아야 합니다. 즉 사진을 찍어서 귀신과 싸우는 독특한 방식.

리마스터 버전에 추가된 요소로는 포토 모드, 신규 코스튬 등이 있으며,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손전등 및 물의 표현이 향상되었습니다.

영 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는 닌텐도 스위치뿐만이 아니라 PS5/PS4, XSX, XBO, PC 스팀으로도 발매됩니다.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팬들은 '한국어를 지원할 가능성이 높다'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KEhto4ZSUzY

4. 메트로이드 드레드

출시일: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한국어: 지원
장르: 탐색형 2D 액션
가격: 64,800원

19년 만에 발매되는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완전한 신작입니다. 여기에서 드레드(Dread)는 '공포'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EMMI라는 로봇이 플레이어(사무스)를 집요하게 쫓아오는데 일반적인 무기는 전혀 먹히지 않고 잡히면 즉사이기 때문에 무조건 도망가야 합니다. 결국 플레이어는 언제 잡혀서 죽을지 모르는 공포와 싸우면서 임무를 수행해야 해요.

메트로이드 드레드는 기존 시리즈보다 한층 더 빨라진 템포와 신규 파워업 어빌리티 아이템, 탐색과 공포라는 요소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트북, 패키지 아트 카드, 스틸북이 포함된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94,800원)도 발매 예정입니다.

사무스와 EMMI의 아미보도 공개되었습니다. 사무스는 1개의 에너지 탱크 추가 및 하루 한 번 임의의 양의 에너지 회복, EMMI는 미사일 용량 10 추가 및 하루에 한 번 임의의 양의 미사일 회복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8NjCICl7dDo

5.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Sequel)

출시일: 2022년
한국어: 지원
장르: 오픈월드, RPG, 어드벤처
가격: 미정

사실상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가장 기대하고 있던 신작이었습니다. 바로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야생의 숨결)의 속편.

트레일러 영상은 주인공 링크가 창공을 가르며 수직 낙하하는 연출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숨 막히는 절경과 함께 펼쳐지는 배경 음악은 플레이어에게 안겨줄 웅장한 모험을 예고하는 듯 보입니다. 혹자는 이 장면을 보고 젤다의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2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곧이어 시간이 정지된 상태에서 움직이기 이전으로 되돌리는 시간 역행 능력을 사용하는 모습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화염 방사기를 쏘고,

액체 상태로 변해 벽을 통과하는 모습도 포착되었습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볼 수 있는 플레이 장면은 불과 30초 내외에 불과했으나 핵심은 모두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일단 내년에는 출시된다는 확답도 들을 수 있었고요.

머리를 풀어헤친 링크라니 이건 귀하군요

해외 닌텐도 팬들은 '링크의 헤어스타일'에 주목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링크가 포니테일을 풀 수 있다니 10점 만점에 10점", "밸런스를 위해 링크의 머리는 길게, 젤다의 머리는 짧게 만들자" 등의 댓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는 "압도적으로 아름답다", "정말 기대된다" 등의 반응. 국내에서는 "2022년 원신 대규모 업데이트 확정" 등의 반응도 볼 수 있었습니다.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Pi-MRZBP91I

마리오에 이은 젤다 워치도 나옵니다. 가격은 54,800원이며 11월 12일 출시 예정.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의 귀여움 베스트는 커비

이외에도 여러 신작들이 발표되었으니 궁금하신 분은 하단의 풀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여담으로 닌텐도 다이렉트 전까지 줄기차게 나오던 '닌텐도 스위치 프로' 모델에 대한 루머는 결국 루머로 끝나는 듯 보입니다. 물론 언제나 갑작스럽게 새로운 소식을 전하는 닌텐도이기 때문에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겠지만요.

2022년은 스플래툰3,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속편만으로도 닌텐도 팬들에게 즐거운 한 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 네오필
doek11@naver.com

Copyright ⓒ 네오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