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게임 5월 신작 25가지(한국어)

닌텐도 스위치 게임 5월 신작 25가지(한국어)

네오필 2021-05-06 11:33:28 신고

가정의 달을 맞아 닌텐도 스위치에 입문하는 분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5월에 출시되는 한국어 지원 신작 게임은 총 25가지가 있는데요.

대부분은 인디 게임이거나 이미 기존에 출시된 스팀 게임이 나오는 경우이지만, 그중에도 의외로 내 취향과 잘 맞는 게임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토피아> 또한 가족들과 즐기기에 좋은 신작이 아닐까 싶네요. 한 번 둘러보세요.

※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경우 새로 고침(F5)을 부탁드립니다.
※ 5월 7일 기준으로 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한 신작들을 정리했습니다. 여기에서 소개하지 않은 신작이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1. Skate City

출시일: 5월 6일
장르: 액션, 스포츠, 아케이드, 시뮬레이션


로스앤젤레스, 오슬로, 바르셀로나 등 실제로 존재하는 명소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는 게임입니다. 플립 트릭, 그랩, 그라인드, 스핀, 매뉴얼 등을 조합해 수백 가지 콤보를 쓸 수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챌린지, 무한 스케이트 모드 등을 지원합니다. 스팀으로도 플레이 가능.

2. 스윔 아웃(Swim Out)

출시일: 5월 6일
장르: 퍼즐, 보드, 전략, 스포츠


수영장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퍼즐 게임. 수영하는 캐릭터(파란색)를 조작해서 목표에 도달하면 클리어 되는 방식입니다. 편안하고 신선한 분위기를 지향하며 7개 챕터 및 100개 이상의 레벨을 제공합니다. 2017년 9월 스팀 출시된 게임.(대체로 긍정적 평가)

3. Rip Them Off

출시일: 5월 13일
장르: 퍼즐, 시뮬레이션, 전략


퍼즐과 타워 디펜스를 합친 게임입니다. 거리에 상점을 설치해 행인들로부터 최대한 많은 이윤을 뽑아먹어야 합니다. 2020년 9월 스팀 출시된 게임. 

4. 아르케아(Arcaea)

출시일: 5월 18일
장르: 음악, 아케이드

2017년 출시되었던 모바일 게임이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됩니다. 장르는 미소녀 리듬 게임. 기억을 잃고 폐허에 던져진 소녀들의 이야기를 곁들였습니다. 터치 방식과 조이콘 컨트롤러를 활용한 조작 방식, 90가지 아티스트와 150가지 곡을 지원합니다.

5. 아키바스 트립: 헬바운드&디브리프드

출시일: 5월 20일
장르: 액션, 어드벤처


아키바스 트립 시리즈 10주년을 기념한 작품이며 PSP로 발매됐던 아키바스 트립 플러스를 PS4 및 닌텐도 스위치로 HD 리마스터했습니다. 원작 팬들을 위한 신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도쿄 아키하바라를 배경으로 하며 도시 전설로 여겨지던 흡혈귀와 인간의 싸움에 말려드는 이야기.

6. 대항해시대4 with 파워업키트 HD 버전

출시일: 5월 20일
장르: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전략, 액션


1999년 발매됐던 대항해시대4를 HD 리마스터했습니다. 16세기 유럽이 배경이며 모험가, 상인, 군인 등이 되어 넓은 해양을 모험합니다. 세계 7대양을 제패하는 것이 목표.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

7. 방랑자 프랑켄슈타인의 창조물

출시일: 5월 20일
장르: 어드벤처


메리 쉘리의 고전소설 프랑켄슈타인을 기반으로 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2019년 스팀으로도 출시된 게임(매우 긍정적 평가).

8. 스노우 러너(Snow Runner)

출시일: 5월 20일
장르: 시뮬레이션, 레이싱


우람한 차량을 운전하여 각종 험난한 지형을 극복하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Ford, Chevrolet, Freightliner 등 유명 브랜드의 차량 40여 종이 등장하며 최대 4인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

9. 미토피아

출시일: 5월 21일
장르: RPG


내가 직접 만든 Mii 캐릭터로 RPG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저들은 벌써부터 고여버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뽐내는 중이라고. 현재 체험판을 제공 중입니다. 
D3GM 3304 67DB 3B8B

10. 녹아웃 시티

출시일: 5월 21일
장르: 팀기반 멀티 대전, 피구 배틀


공을 집어던져 적을 쓰러뜨리는 피구 게임입니다. 다양한 각도로 공을 던질 수 있음은 물론, 페이크 던지기까지 가능해서 잡는 타이밍을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얼마 전 베타 테스트를 진행해서 꽤 호평을 받았다는 모양. 팀 기반의 PvP 대전이 기본. PS4, PC로도 출시 예정.

11. 맨이터

출시일: 5월 25일
장르: 오픈 월드 상어 RPG

작은 새끼 상어부터 시작해 야생동물과 인간을 포식하고 거대한 상어로 진화해가는 게임입니다.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

12. 마계전기 디스가이아6

출시일: 5월 27일
장르: SRPG


2021년 1월 발매됐던 디스가이아 시리즈 최신작이 이제야 한글화가 진행되었습니다. 죽으면 죽을수록 강해지는 좀비 '제트'가 환생을 반복하면서 '파괴신'과 싸운다는 내용. PS4 버전으로도 출시 예정.

13. 동~그란 지구가 네모가 됐다고!? 디지복셀 지구방위군 EARTH DEFENSE FORCE: WORLD BROTHERS

출시일: 5월 27일
장르: 액션 슈팅


지구방위대 시리즈의 최신작. 세계 각국에서 고전 중인 대원들을 구출해 나만의 지구방위대를 만들고 지구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괴수들과 맞서 싸우는 게임입니다. PS4 버전으로도 출시 예정.

14. 월즈 엔드 클럽

출시일: 5월 27일
장르: 액션 어드벤처, 퍼즐


12명의 아이들이 1200km 거리를 횡단하며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횡스크롤의 액션 파트와 스토리를 진행하는 어드벤처 파트로 나누어진 것이 특징. 단간론파 시리즈로 유명한 코다카 카즈타카, 제로 이스케이프의 우치코시 코타로가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15. 위체

출시일: 5월
장르: 액션 어드벤처


전염병이 퍼진 마을에 딸을 찾으러 간 마녀의 여정을 다루었습니다. 마녀의 빗자루를 활용한 콤보 공격과 마법, 비행 등을 활용해 마물들과 싸우는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입니다.

16. 호랑이 삼 형제의 맛있는 여행

출시일: 5월
장르: 퍼즐


컨베이어 벨트를 타고 움직이는 초밥들을 옮겨 주문한 손님에게 올바르게 전달해야 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퍼즐이 어려울 땐 힌트 기능을 지원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17. 넛츠

출시일: 5월
장르: RPG, 시뮬레이션


초보 현장 연구원이 되어 야생 동물들을 추적하고 관찰하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면 다람쥐들은 도토리를 어디에 숨기는지, 어떤 경로로 움직이는지 등등. GPS, 지도, 카메라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18. 언리얼 라이프

출시일: 5월
장르: 공포, 어드벤처


기억을 잃은 소녀 '하루'가 '만진 사물로부터 기억을 읽는 능력'을 활용해, 기억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인 심리 호러 어드벤처 게임. 사물의 기억을 읽고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며 기믹을 푸는 플레이가 핵심입니다.


닌텐도 북미 스토어

여기서부터는 닌텐도 북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한국어 지원 게임입니다. 시차로 인해 출시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본 스토어에 있을 수도 있으며, 국내 스토어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해외 e숍을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에서.

19. Fire: Ungh’s Quest

출시일: 5월 12일
장르: 어드벤처, 퍼즐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시대 배경에 맞게 문자나 대화가 일절 없으며, 직관적으로 주어지는 단서에 의존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2015년 스팀 출시된 게임.(매우 긍정적 평가, 한국어 미지원)

20. Retro Machina(레트로 마키나)

출시일: 5월 12일
장르: 어드벤처, 액션, 아케이드


행성에 혼자 남은 일꾼 로봇이 되어 홀로서기를 위한 여정을 하는 게임입니다. 해킹을 해서 다른 기계를 조작하고 퍼즐을 풀며 앞으로 나아가게 됩니다.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

21. Subnautica(서브노티카) + Below Zero(빌로우 제로)

출시일: 5월 14일
장르: 어드벤처


외계 대양 행성에서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심해의 공포를 잘 표현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팀에서 2018년, 2019년에 출시되었으며 각각 압도적으로 긍정적,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22. Jetboard Joust

출시일: 5월 18일
장르: 액션, 아케이드


사악한 외계인들과 싸우는 아케이드 스타일의 탄막 슈팅 + 로그라이크 게임입니다.  2020년 10월 스팀으로도 출시된 게임.(긍정적 평가, 한국어 미지원)

23. Aerial_Knight's Never Yield

출시일: 5월 19일
장르: 플랫포머, 액션


QTE액션과 음악을 접목한 러닝 게임입니다. 세계 각지 아티스트가 작업한 다양한 사운드트랙이 삽입되었습니다.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

24. Very Very Valet

출시일: 5월 25일
장르: 시뮬레이션, 액션, 파티, 멀티플레이어


손님들의 자동차를 주차해 주고, 나갈 때 다시 꺼내주는 발레파킹 게임입니다. 살짝 병맛같은 느낌이 되어 아수라장이 될 수도 있고, 최대 4인 플레이어를 지원하여 홈 파티용으로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25. Mutazione

출시일: 5월 26일
장르: 어드벤처


유성이 떨어져 대부분 사망하고, 생존자는 돌연변이가 되어버린 한 시골 마을 'Mutazione'이 배경입니다. 플레이어는 돌연변이들이 살고 있는 마을을 탐험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알아갑니다. 스팀으로도 출시 예정.

글: 네오필
doek11@naver.com

Copyright ⓒ 네오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