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제네론 관련주 신라젠, 셀트리온,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FDA 긴급 승인 소식에 관심...주가 상승할까?

리제네론 관련주 신라젠, 셀트리온,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FDA 긴급 승인 소식에 관심...주가 상승할까?

금강일보 2020-11-22 19:42:39 신고

리제네론 관련주 신라젠, 셀트리온,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FDA 긴급 승인 소식에 관심...주가 상승할까?

신라젠 신라젠

리제네론이 미국 FDA에서 긴급 사용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국내에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리제네론의 항체치료제는 단일클론 항체를 혼합한 치료제로 항체치료제는 코로나19 감염 뒤 회복한 환자의 혈장을 이용해 치료하는 것과 원리는 비슷하지만, 여러 항체 가운데 특정 항체만 정제한 형태를 많이 쓴다. 이를 ‘단일클론항체’라고 부른다. 대부분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세포 침투를 개시하는 역할을 하는 표면 돌기 단백질(스파이크 단백질)의 특정 부위를 인식해 둘러싸 침투를 막는다. 

앞서 리제네론은 항체치료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감염시 치료에 활용돼 주목받았다. 트럼프는 당시 이 약을 투약받고 즉각 상태가 좋아졌다고 표현하기도 하면서 국내·외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신라젠은 현재 거래가 중지돼 거래가 불가능하다.

해당 소식를 접한 투자자들은 "호재가 나왔는데 거래가 안돼네", "하..진짜 왜 거래정지", "언제 풀릴려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리제네론 관련주들이 주목받자 항체치료제 임상 2·3상 중인 셀트리온과 삼성바이오로직스, 한미약품도 주목받고 있다.

셀트리온은 전 거래일대비 0.85%(2500원) 상승한 29만 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셀트리온은 지난 9월 분식회계 논란의 근본 원인인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에 대한 전면 합병을 발표했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3사를 합병하기 위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지주회사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설립하기로 했으며 이후 2021년 연말까지 셀트리온의 지주회사 셀트리온홀딩스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지주회사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합병하기로 공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거래일대비 1.11%(9000원) 하락한 79만 9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8일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제 4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제 4공장은 세포주 개발부터 완제 생산까지 한 공장 안에서‘원 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슈퍼 플랜트’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공급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초격차 경쟁력 시대를 열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제 4공장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을 국산화해 정부가 추진 중인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 정책에도 힘을 보탠다.

한미약품은 전 거래일과 똑같은 32만 7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미약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혈압 치료 성분 2가지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 2가지를 결합한 4제 복합신약 ‘아모잘탄엑스큐’를 허가받았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

리제네론 관련주 신라젠, 셀트리온, 한미약품, 삼성바이오로직스 FDA 긴급 승인 소식에 관심...주가 상승할까?

리제네론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
국내 리제네론 관련주 관심
리제네론 항체치료제 트럼프 대통령에 사용되기도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