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아버지 살해 후 화장실에 시신 5개월간 방치

20대가 아버지 살해 후 화장실에 시신 5개월간 방치

금강일보 2019-08-30 15:20:15 신고

20대가 아버지 살해 후 화장실에 시신 5개월간 방치


 

  함께 술을 마시던 아버지와 다툼이 생기자 폭행해 살해하고, 시신을 화장실에 5개월간 방치하다가 붙잡힌 20대 아들에게 법원이 징역 25년형을 선고했다.

  수원지법 형사15부(송승용 부장판사)는 30일 존속살해 및 사체유기 혐의로 기소된 홍모(26) 씨에 대해 이같이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친부를 살해하는 반인륜적인 범죄를 저질렀다"며 "피해자는 사망에 이르기까지 극심한 정신적·육체적 고통을 겪었을 것"이라고 판시했다.

  이어 "피고인은 피해자의 사망을 확인하고도 마트에 막걸리를 사러 가는 등 이후에도 거의 6개월간 시신을 화장실에 유기한 채 일상생활을 영위했고,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피해자의 동생인 작은아버지에게 피해자가 살아있는 것처럼 문자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며 "또 피해자의 시신이 썩어가는 가운데 친구를 집으로 불러 술을 먹기도 했는데, 이는 매우 반인륜적이고 비난 가능성이 크다"고 부연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3일 결심공판에서 홍 씨에 대해 징역 30년을 구형했다. 홍 씨는 "(아버지에게) 죄송하다. 술을 먹지 않았다면 이런 비극은 없었을 것이다"라고 최후진술을 했다.
  홍 씨는 지난해 12월 15일 밤부터 이튿날 새벽 사이 수원시 권선구 집 안방에서 아버지(53)를 주먹과 발로 수십 차례 때려 숨지게 한 뒤 시신을 화장실로 옮겨 방치한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평소 아버지가 자주 술을 마시고 폭력적인 성향을 보인다는 이유로 원망하는 마음을 품고 있다가 사건 당일 아버지와 술을 마시던 중 폭행당하자 이에 맞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사건은 지난 5월 21일 악취 문제로 홍 씨의 집을 찾은 건물관리인과 홍 씨 작은아버지에 의해 세상에 드러났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