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음료도 잘나가네" 이디야커피, '살얼음 식혜' 25만잔 돌파

"전통음료도 잘나가네" 이디야커피, '살얼음 식혜' 25만잔 돌파

머니S 2022-09-06 08:40:50 신고

이디야커피가 지난달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 '살얼음 식혜' 2종이 3주만에 판매량 25만잔을 돌파했다.

6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살얼음 식혜 2종은 이디야커피가 2020년 선보인 '쌍화차' '생강차'와 2021년 출시한 '복분자 뱅쇼'에 이은 세 번째 전통음료다. 100% 국내산 원료를 활용해 전통방식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밥알의 담백함과 은은한 단맛, 아삭한 살얼음이 어우러진 살얼음 식혜와 한라봉을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한라봉 살얼음 식혜' 2종으로 구성됐다.

살얼음 식혜 2종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일평균 1만2000잔가량 판매되고 있다. 커피전문점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이색 메뉴임에도 내부 기대치를 웃도는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이디야커피는 살얼음 식혜 2종의 흥행 요인으로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꼽았다. 살얼음 식혜 2종 판매량 중 약 40%는 한라봉 살얼음 식혜로 전통 식혜와 한라봉 맛을 더한 퓨전 식혜 선호도가 고르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출시 이후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SNS를 통해 긍정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예상 밖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입맛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트렌드를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살얼음 식혜 2종은 시즌 한정 음료로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오는 10월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