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삼각지역에 극단 선택 장애 가족 분향소 설치

전장연, 삼각지역에 극단 선택 장애 가족 분향소 설치

연합뉴스 2022-05-25 09:33:12 신고

3줄요약
지하철 승강장에서 시위 이어가는 전장연 지하철 승강장에서 시위 이어가는 전장연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수습기자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관계자들이 18일 오전 서울 용산구 4호선 삼각지역 승강장에서 장애인권리예산 보장을 촉구하며 삭발시위를 벌이고 있다. 2022.5.18 nowweg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치연 김윤철 기자 = 장애를 가진 자녀와 부모가 함께 극단적 선택을 하는 일이 잇따르는 가운데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는 장애 가족의 죽음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분향소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박경석 전장연 대표는 25일 서울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 숙대입구역 방면 승강장에서 삭발식과 기자회견을 연 뒤 "시민들에게 이 죽음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역장에게 양해를 구하고 내일부터 일주일간 역에 분향소를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는 발달장애 치료를 받는 6세 아들과 40대 엄마가 함께 자택에서 몸을 던져 숨졌다.

같은 날 인천에서도 60대 여성이 30여 년간 돌봐온 중증 장애인 딸을 살해하고 본인도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으나 딸만 숨지는 사건이 일어났다.

박 대표는 "이전에도 발달장애인 가족들은 계속 죽었다"며 "이렇게 계속 죽음이 이어지는 것은 복지가 제대로 안 됐기 때문인데도 국가는 무책임하게 어떠한 대책도 수립하지 않고 기다리라는 말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대통령께서 직접 이 문제를 챙기고, 가장 힘없이 죽어가는 장애인들의 삶에 대해 들어주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chic@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