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가 다른 손흥민… '글로브 사커' 세계 최고 공격진 후보 등장

클래스가 다른 손흥민… '글로브 사커' 세계 최고 공격진 후보 등장

머니S 2022-06-12 18:10:07 신고

3줄요약
올 시즌 절정의 기량을 과시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세계적인 축구 매체가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세계 최고의 공격진 선정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글로브 사커'는 12일(한국시간) 팬들에게 전 세계 최고의 삼각 편대를 만들어달라면서 후보진을 공개했다.

포지션은 레프트 윙어와 스트라이커, 라이트 윙어이며 각 포지션마다 세명의 후보가 있다. 손흥민은 이 가운데 레프트 윙어에 사디오 마네(리버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 기록은 두 사람을 앞선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23골 7도움을 올리며 아시아인 선수 최초로 득점왕까지 차지했다. 반면 호날두는 18골 3도움, 마네는 16골 2도움을 기록했다.

하지만 최근 잉글랜드 프로축구선수협회(PFA)가 꼽은 올해의 팀 명단에선 제외돼 논란을 일으켰다. 손흥민보다 기록이 뒤처지는 마네와 호날두는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올해의 선수에서도 제외됐다. 이 때문에 국내외 팬들을 중심으로 손흥민이 아시아인 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 인종차별을 당한 게 아니냐는 비판이 거세다.

한편 글로브 사커 설문에서 스트라이커 포지션에는 엘링 홀란드(맨시티), 두산 블라호비치(유벤투스),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가 후보에 올랐다.

라이트 윙어 부문 후보에는 리오넬 메시(PSG), 세르쥬 그나브리(바이에른 뮌헨), 리야드 마레즈(맨시티)가 이름을 올렸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