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기홍 기자] 코로나 19 장기화로 재택근무 또는 생업을 위한 활동을 각자의 동네에서 이어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을 위한 업무공간 확보와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동네기반 공유오피스 ‘콘크리에이트(대표 손원희)’가 수원을 기점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콘크리에이트는 향후 1인 기업, 프리랜서, 취창업 준비생들의 수요가 오피스 상권보다는 동네기반이 중심이 돼 확장될 것이라는 전망에서 착안됐다. 이에, 프리워커(프리랜서, 대학생, 1인창업자)들이 카공족(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과 코피족(카페에서 업무 보는 사람)으로 불리지 않고 자신의 동네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런칭됐다.
콘크리에이트의 공간은 공유 라운지 성격의 ‘멤버십 라운지’와 공유오피스 기능의 ‘비즈니스 룸’으로 나뉘어 프리워커들의 다양한 라이프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멤버십 라운지는 매일매일 다양한 업무공간(프리데스크, 부스데스크, 워크스테이션)등을 직접 선택해 경험할 수 있다.
공간뿐만 아니라 식음 관련업도 진행 중이다. ‘월간커피’ 프로젝트를 통해 로스터리 커피 및 로컬 로스터리 업체를 선정해 입주 멤버들에게 소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에서 활동하고 하고 있는 다양한 로스터리 샵을 공유해 입주 멤버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콘크리에이트 손원희 대표는 “정체된 지역경제활동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동네기반 공유오피스로써 필요한 동네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이며, 여러 동네에 입점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입점 방식을 고민하고 있다”라며 “콘크리에이트의 서비스의 품질도 유명 공유오피스 및 타 카페와 차별화되고 고품질의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콘크리에이트는 ‘우주선을 나와 자신만의 세상으로 우주 유영을 하는 우주인’을 브랜드 스토리로 하고 있다. 우주선은 회사 및 기업을 의미하며, 우주인은 자신만의 일을 찾는 프리워커다. 콘크리에이트는 이러한 프리워커들의 안정된 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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