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정욱 19살 딸 가방에 ‘변종 대마’ 숨겨오다 공항서 체포...홍정욱 아버지 및 부인 가족관계도는?(영상)

홍정욱 19살 딸 가방에 ‘변종 대마’ 숨겨오다 공항서 체포...홍정욱 아버지 및 부인 가족관계도는?(영상)

한국스포츠경제 2019-10-01 07:20:00 신고

홍정욱 가족 관계도 , 전 자유한국당 의원 홍정욱의 딸이 해외에서 변종 대마를 밀반입하려다가 적발됐다. 이와 함께 홍정욱 의원의 남다른 가족 관계도가 재조명 되고 있다.
홍정욱 가족 관계도 , 전 자유한국당 의원 홍정욱의 딸이 해외에서 변종 대마를 밀반입하려다가 적발됐다. 이와 함께 홍정욱 의원의 남다른 가족 관계도가 재조명 되고 있다. /TV조선방송화면 캡처 

[한국스포츠경제=고예인 기자] 전 자유한국당 의원 홍정욱의 딸이 해외에서 변종 대마를 밀반입하려다가 적발됐다. 이와 함께 홍정욱 의원의 남다른 가족 관계도가 재조명 되고 있다.

올해 50세인 홍정욱 전 의원은 배우 남궁원 씨의 장남이다. 그는 하버드 대학교 동북아지역 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 법과대학원에서 법무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올가니카 회장과 사단법인 올재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정욱은 지난 1998년 미국 뉴욕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고, 미국 리만브라더스, 미국 스트럭시콘 CFO 등에서 재직했다. 또한 그는 최연사 언론사 CEO로 코리아헤럴드, 헤럴드미디어 대표이사 사장, 헤럴드미디어 회장 자리에 앉기도 했다.

홍정욱의 아버지인 배우 남궁원씨는 지난 2016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아내 양춘자와 함께하는 일상과 외손녀의 졸업식 현장, 큰 딸의 모습 등을 모두 공개했다. 특히 남궁원은 아내와의 첫 만남 에피소드와 유방암 투병 생활을 언급하기도 했다.

'인생다큐 마이웨이' 당시 남궁원은 아들 홍정욱이 쓴 초등학교 시절 일기장과 시험지를 공개하며 아들을 향한 애틋한 애정을 표현하며 관심을 끌었다.

올해 나이 86세인 남궁원은 원로 영화 배우로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기자 생활을 이어왔다. 남궁원은 지난 2011년 드라마 '여인의 향기'에 임중희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다.

남궁원의 부인은 양춘자 씨다. 남궁원과 양춘자는 슬하에 아들 1명과 달 둘을 자녀로 두고 있다. 특히 한나라당에서 국회의원을 지내기도 했던 기업인 홍정욱이 아들로 유명하다. 첫째 딸 역시 컬럼비아 대학교 버나드 칼리지를 졸업한 재원이고, 막내 딸은 베를린 대학교를 졸업한 후 베를린 필하모닉 최초 동양인 여성 연주자로 활동했다.

Copyright ⓒ 한국스포츠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